보통 45~55개월 정도 기간이 지나면 교체시기가 도래하게 되는데 대부분은 4년 정도 경과를 하면 산가측정에 부적합이 나오게 됩니다. 절연유가 외관상 오염도가 심하면 그때도 교체를 하는 것이 맞습니다.
적정시기에 절연유를 교체하지 않으면 변압기에 열이 방출되면서 가스가 발생되게 되고 그로 인한 압력의 수치가 높아져 폭발의 위험이 생기게 됩니다.
적정시기에 절연유를 교체함으로써 변압기의 냉각 효과를 높여 효율을 좋게 만들 수고 있고 절연 능력 또한 높여 안전사고에 대한 대비를 할 수가 있습니다.
유입변압기는 가격적인 면에서 몰드 변압기보다 유리한 경향이 있으며, 유입변압기의 기준 충격 절연 강도(BIL)는 150KV로 고조파와 서지에 강한 내성을 보입니다. 몰드변압기와는 다르게 절유로 권선 코일의 열을 냉각시키는 특징이 있어 여름철 온도관리가 비교적 쉬운 면이 있습니다. 또한 옥외에도 무리 없이 설치가 가능하는 이 점도 있지만 단점도 존재하는데 절연유와 흡습제 실리카겔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교체를 해야 합니다.
저희 업체는 전국 영업망을 구축하여 신속하게 절연유를 교체해 드리고 있습니다.
절연유의 교환하실 유량(L)을 알려주시면 좀 더 정확한 교체 공사비용을 알려 드릴 수 있습니다.
절연유 공사 계획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어디서든 문의 주세요 !
- 전국 영업망 구축
- 상담 전화 연중무휴
02 - 941 - 0036